도입
오늘은 디자인 스프린트 2일차이다.
오늘 오전에 진행할 서비스를 확정했다.
'데일리샷'이라는 주류 구매 관련 서비스이다.
앞으로 이 서비스를 개선하여 좋은 결과를 도출할 것이다!
Design Sprint - Day 2
☑️ 지도 그리기
목적
- 장기목표와 핵심질문에 대한 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절차 지도 그리기
- 지도는 스프린트 과정 내내 중요한 역할을 한다.
- 지도를 이용해 광범위한 과제들을 스프린트에서 다룰 구체적인 타깃으로 좁히게 될 것이다.
- 솔루션 스케치와 프로토타입 제작의 체계를 잡아 줄 것이다.
- 지도를 제대로 그려 놓으면 향후 활동에서 모든 요소가 서로 잘 맞아 떨어지는 지 확인하는데 도움
방법
1. 행위자 열거하기(서비스와 관련된 주요인물들, 여러 유형의 고객과 관련 담당자 및 제공자들)
2. 행위자 결말 쓰기(제품과 서비스 등의 이용 결과. 먼저 결과가 무엇인지 의견 내고 의견수렴 하기)
3. 고객 여정(주요 단계만 15개 이하.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절차)
☑️ HMW(How Might We) 질문 작성
: '어떻게 하면 ~ 할 수 있을까?' 질문 작성하기
☑️ 전문가 인터뷰하기
- 전문가 의견을 통해 정확히 장기목표, 핵심질문, 그림의 과정을 이해한다.
- 스프린트의 타깃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수집하고, 개별 솔루션들을 스케치하는 데 필요한 재료를 모은다.
- 전문가 인터뷰 후에 장기목표, 핵심질문, 지도를 수정할 수도 있다.
☑️ 타깃 정하기
타깃: 표적 고객과 가장 중요한 순간(단계)
- 지도에서 타깃이 될 하나의 고객과 순간을 선택
- 가장 중요한 첫 타깃이 될 만하고 다른 타깃이나 순간에도 영향을 줄 대상과 순간을 선택 (표적고객 정하기)
- 타깃으로 결정된 순간과 사건을 중심으로 솔루션 스케치 하고, 계획 세우고,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테스트 수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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